Apple, 완전히 새로운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 공개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의 이미지.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의 이미지.
완전히 새로운 Mac Studio와 Studio Display는 어떤 작업 공간이든 창의력 넘치는 작업실로 탈바꿈시킨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사용자가 상상하던 스튜디오를 현실로 이루어내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Mac 데스크탑 Mac Studio 와 디스플레이 Studio Display를 공개했다. PC 사용 경험의 일대 혁신을 가져다줄 Mac Studio에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PC용 칩인 M1 Max와 새로운 M1 Ultra가 탑재된다. Mac Studio는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 폭넓은 연결성,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책상에서 팔을 뻗으면 닿는 거리 어디든 배치할 수 있도록 굉장히 컴팩트하게 디자인된 최초의 컴퓨터이다. Mac Studio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대규모 3D 환경 렌더링, 18개의 ProRes 동영상 스트림 재생 등 어떠한 데스크탑으로도 불가능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1 Studio Display는 Mac Studio의 완벽한 파트너이며, 동시에 모든 Mac과도 매끄럽게 호환된다. 넓은 68.3cm 5K Retina 디스플레이,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공간 음향을 지원하는 하이파이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Mac Studio와 Studio Display를 함께 사용하면, 어떤 작업 공간이든 창의력 넘치는 작업실로 탈바꿈할 수 있다. Mac Studio와 Studio Display는 Apple이 이제껏 선보인 가장 막강하고 강력한 Mac 라인업에 합류한다.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오늘부터 주문 가능하며, 3월 18일 금요일부터 고객에게 배송된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Mac Studio와 Studio Display를 통해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Mac 데스크탑과 디스플레이를 소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Mac Studio는 M1 Max와 M1 Ultra를 바탕으로 한 탁월한 성능, 폭넓은 연결성, 사용자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데스크탑의 신세계를 활짝 연다. 또한, Studio Display는 눈부신 5K Retina 화면과 데스크탑 디스플레이 사상 최강의 카메라 및 오디오 조합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고 밝혔다.
사무실 환경에서 Mac Studio를 사용하는 창의적인 전문가.
Mac Studio는 혁신적인 성능과 폭넓은 연결성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Mac Studio

Mac Studio는 창의력의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사용자에게 보다 다양한 기능을 선사한다. 획기적인 성능, 다양한 주변 장치 연결 지원, 완벽한 설정을 위한 모듈식 시스템을 자랑한다.

Apple Silicon으로 구현한 혁신적인 데스크탑 디자인

Apple Silicon의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으로 무장한 Mac Studio는 고성능 데스크탑의 개념을 재정의한다. Mac Studio 내 모든 구조는 M1 Max 및 M1 Ultra의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되어, 책상 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작은 폼 팩터만으로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과 기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단일 알루미늄 압출재로 제작된 Mac Studio는 가로, 세로 길이가 19.7cm, 높이가 9.5cm에 불과해 매우 작은 공간을 차지하며 대부분의 디스플레이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Mac Studio는 또한 혁신적인 열 관리 설계를 바탕으로 엄청난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양면 송풍 장치, 정밀하게 배치된 공기 흐름 채널, 외장 후면 및 하단에 있는 4,000개 이상의 천공으로 구성된 독특한 시스템은 내부 구조를 통해 공기 흐름을 유도하고 고성능 칩을 냉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Apple Silicon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Mac Studio는 막대한 작업량을 처리할 때조차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소음 없이 잠잠하다.
Mac Studio는 혁신적인 열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엄청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M1 Max 및 M1 Ultra가 선사하는 판도를 바꾸는 성능

M1 Max 또는 M1 Ultra가 탑재된 Mac Studio는 뛰어난 CPU 및 GPU 성능, 다른 어떤 Mac보다 많은 통합 메모리, 다른 데스크탑에서는 얻을 수 없는 새로운 기능들을 자랑한다. M1 Max는 사용자가 창의적인 워크플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거기에 더해, 더욱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요구하는 사용자를 위한 M1 Ultra는 Apple Silicon을 한 단계 도약시켜 Mac Studio에 경이로운 성능을 제공한다. M1 Ultra는 M1 Max를 기반으로 하며, M1 Max 칩 2개의 다이를 상호 연결하는 완전히 새로워진 UltraFusion 아키텍처를 활용해 제작되었다. 그 결과, 1,140억 개의 트랜지스터로 구성된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과 기능을 갖춘 시스템 온 칩(SoC, System on Chip)이 탄생했으며, 이는 PC용 칩에서 가장 많은 수의 트랜지스터를 포함한다.

M1 Max가 탑재된 Mac Studio의 성능:2

  • 10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가장 빠른 iMac 27 대비 최대 2.5배 빠른 CPU 성능.
  • 16코어 Xeon 프로세서를 탑재한 Mac Pro 대비 최대 50% 빠른 CPU 성능.
  • iMac 27 대비 최대 3.4배, 가장 인기 있는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Mac Pro 대비 3배 이상 빠른 그래픽 성능.
  • iMac 27 대비 최대 7.5배, 16코어 Mac Pro 대비 최대 3.7배 빠른 영상 트랜스코딩 속도.

M1 Ultra가 탑재된 Mac Studio의 성능:3

  • 10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가장 빠른 iMac 27 대비 최대 3.8배 빠른 CPU 성능.
  • 16코어 Xeon 프로세서를 탑재한 Mac Pro 대비 최대 90% 빠른 CPU 성능.
  • 28코어 Mac Pro 대비 최대 60% 빠른 CPU 성능.
  • iMac 27 대비 최대 4.5배, 현존하는 가장 빠른 Mac 그래픽 카드 대비 최대 80% 빠른 그래픽 성능.
  • iMac 27 대비 최대 12배, 28코어 Mac Pro 대비 최대 5.6배 빠른 영상 트랜스코딩 속도.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의 이미지.
M1 Max 또는 M1 Ultra로 구성되는 Mac Studio는 놀라운 CPU 및 GPU 성능과 다른 어떤 Mac보다도 많은 통합 메모리를 선사한다.
초강력 미디어 엔진을 바탕으로, M1 Ultra를 탑재한 Mac Studio는 18개의 8K ProRes 422 동영상 스트림을 재생할 수 있는데, 이는 현존하는 다른 어떤 컴퓨터도 수행할 수 없는 기능이다. Mac Studio는 데스크탑 그래픽 메모리의 한계 역시 가볍게 뛰어넘는다. M1 Max를 탑재한 시스템에서는 최대 64GB의 통합 메모리를, M1 Ultra를 탑재한 시스템에서는 최대 128GB의 통합 메모리를 제공한다.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가 제공하는 비디오 메모리가 겨우 48GB라는 사실을 감안하면, 이토록 엄청난 용량의 메모리는 프로 사용자 작업 환경의 판도를 바꿀 변화를 예고한다. 또한 Mac Studio의 SSD는 최대 7.4GB/s의 성능과 최대 8TB의 용량을 제공하며, 놀라운 속도와 성능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4

손쉬운 접근을 위한 연결성

Mac Studio의 컴팩트한 디자인은 다양한 주요 연결 포트와의 손쉬운 연결을 위한 구성을 자랑한다. Mac Studio의 후면에는 디스플레이와 고성능 기기 연결을 위한 4개의 Thunderbolt 4 포트, 1개의 10Gb 이더넷 포트, 2개의 USB-A 포트, 1개의 HDMI 포트 그리고 하이 임피던스 헤드폰 또는 외부 앰프 스피커용 프로 오디오 잭이 포함되어 있다. Wi-Fi 6 및 Bluetooth 5.0 역시 내장되어 있다.
그리고 사용자가 휴대용 저장 장치와 같은 기기를 수시로 연결하고 분리할 수 있도록, Mac Studio는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포트를 전면에도 배치했다. 2개의 USB-C 포트의 경우, M1 Max 탑재 모델은 10Gb/s USB 3를 지원하고, M1 Ultra 탑재 모델은 40Gb/s Thunderbolt 4를 지원한다. 또한 전면에 SD 카드 슬롯이 있어, 사진과 동영상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또한 Mac Studio는 최대 4대의 Pro Display XDR 및 1대의 4K TV에 달하는 광범위한 디스플레이 지원을 제공하며, 9,000만 화소에 육박하는 픽셀을 구현한다.

Studio Display

Mac Studio와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는 새로운 Studio Display는 어떠한 Mac과도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동급 최강 수준인 Studio Display는 아름다운 68.3cm 5K Retina 디스플레이와 환상적인 카메라 및 오디오를 갖춰 Mac 사용자가 사랑하는 통합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슬림한 알루미늄 디자인

Studio Display는 얇은 테두리와 슬림한 프로필에 첨단 기능을 모두 담은 세련된 올 알루미늄 외장을 갖춰, 멋진 전면 화면 디자인을 뽐낸다. 기본 장착 스탠드로는 디스플레이를 최대 30도까지 기울일 수 있다. 다양한 작업 공간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Studio Display는 기울기는 물론 높이까지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옵션도 제공하며, 균형을 잡아주는 암을 갖추고 있어 힘을 거의 들이지 않고 디스플레이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VESA 마운트 어댑터 옵션도 사용 가능하며, 더 유연한 작업 환경을 위해 가로 및 세로 화면을 모두 지원한다.
Studio Display는 기울기는 물론 높이까지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옵션도 제공하며, 균형을 잡아주는 암을 갖추고 있어 힘을 거의 들이지 않고 디스플레이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몰입감 넘치는 68.3cm 5K Retina 디스플레이

Studio Display는 1,470만 화소 규모의 68.3cm 5K Retina 화면을 자랑한다. 600 니트의 밝기, P3의 넓은 색영역, 10억 개 이상의 색상 지원으로 디테일까지 살아있는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True Tone 기술은 자동으로 디스플레이의 색온도를 주변 환경 변화에 맞춰 조절해주며 보다 자연스러운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반사 방지 코팅을 적용해 획기적으로 낮아진 반사율을 바탕으로 편안함과 향상된 가독성을 제공한다. 또한 직사광을 포함한 밝은 광원이 있는 작업 공간을 위해, Studio Display는 혁신적인 Nano-texture 글래스 옵션을 제공한다. Pro Display XDR에 처음 선보인 Nano-texture 글래스 옵션은 빛을 산란시켜 눈부심 현상은 더욱 최소화하면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선사한다.
68.3cm 5K Retina 디스플레이의 이미지.
우아한 68.3cm 5K Retina 디스플레이는 10억 개 이상의 색상 지원으로 디테일까지 살아있는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환상적인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

A13 Bionic 칩을 내장한 Studio Display는 첨단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으로 놀라운 경험을 선사한다. 최고의 화상 회의용 디스플레이인 Studio Display는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한다. 센터 스테이지는 사용자가 더 실감나는 영상 통화를 위해 움직여도 카메라를 자동으로 패닝해 사용자를 프레임 중앙에 계속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이다.
Mac용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한 Studio Display는 최고의 화상 회의용 디스플레이다.
Studio Display는 노이즈 플로어가 극히 낮은 스튜디오급 3 마이크 어레이를 탑재하여 더욱 선명한 품질의 통화 및 음성 녹음을 지원한다. 또한 Mac용으로 제작된 역대 최고의 하이파이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은 경이로운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4개의 포스 캔슬링 우퍼는 왜곡을 최소화하고, 선이 굵고 또렷한 저음을 구현하며, 2개의 고성능 트위터는 정확한 중음과 선명한 고음을 구현한다. 또한 스피커는 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음악 및 동영상을 위해 공간 음향을 지원하며 진정한 영화관급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이렇게 탁월한 성능이 고루 갖춰진 Studio Display는 데스크탑 디스플레이 사상 최강의 카메라 및 오디오 조합을 자랑한다.
Studio Display의 하이파이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은 공간 음향을 지원하며 진정한 영화관급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매끄러운 연결성

Studio Display는 최대 10Gb/s의 속도를 제공하는 3개의 USB-C 포트를 탑재해 고속 주변 장치, 저장 장치 및 네트워킹 장치를 디스플레이에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Thunderbolt 포트는 사용자가 Studio Display 및 연결된 모든 주변 장치를 Mac에 단일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동일한 케이블로 96W의 전력을 Mac 노트북에 공급하여 Studio Display에서 MacBook Pro 14도 고속 충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그리고 최대 3대의 Studio Display를 MacBook Pro에 연결할 수 있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편집실 또는 애니메이션 작업 공간을 탄생시킨다.
Studio Display의 디자인을 완성시켜줄 새로운 실버, 블랙 투톤 색상 옵션의 Touch ID 탑재형 Magic Keyboard, Magic Trackpad 및 Magic Mouse 또한 공개된다. 고객은 이 액세서리들을 별도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실버, 블랙 투톤의 Magic Keyboard, Magic Trackpad 및 Magic Mouse 이미지.
Touch ID 탑재형 Magic Keyboard, Magic Trackpad 및 Magic Mouse가 새로운 실버, 블랙 투톤 색상 옵션으로 출시되어 Studio Display의 디자인을 완성시켜준다.

스튜디오 셋업의 완성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는 창의적인 전문가가 꿈에 그리던 스튜디오를 완성하고 창의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가능성을 확장시켜준다.
  • 뮤지션과 프로듀서는 수백 개의 트랙, 플러그인 및 가상 악기를 모두 실시간으로 재생시켜 가장 정교한 작곡 작업을 할 수 있다.
  • 3D 아티스트는 보다 극단적인 지오메트리에서 작업하고, 이전에는 렌더링이 불가능했던 방대한 환경에서 편집하고, 복잡한 파티클 시뮬레이션을 짧은 시간 안에 수행할 수 있다.
  • 앱 개발자는 새로운 버전의 코드를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빌드하고, 그 어느 때보다 자동화된 통합 및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
  • 포토그래퍼는 수천 개의 이미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류하고, 수백 개의 레이어로 방대한 이미지를 합성하고, 업로드할 최종 이미지를 순식간에 내보낼 수 있다.
  • 비디오그래퍼는 멀티 카메라 프로젝트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8K 동영상 스트림을 편집하고, 원활한 재생 품질을 유지하면서 프로젝트에 다양한 색보정 레이어를 추가하고, 최종 전송용 영상을 그 어느 때보다도 빨리 인코딩할 수 있다.
사무실 환경에서 Mac Studio와 Studio Display를 사용해 작업하는 창의적인 전문가.
Mac Studio와 Studio Display는 사용자가 꿈에 그리던 창의적인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macOS Monterey

Mac Studio는 세상에서 가장 진일보한 데스크탑 운영체제인 macOS Monterey로 구동된다. macOS Monterey는 M1 Max 또는 새롭고 강력한 M1 Ultra와 함께 획기적인 성능, 보안 및 생산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FaceTime은 통화를 더욱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만들어주는 오디오 및 영상 기능을 포함하며, SharePlay는 Mac 사용자가 FaceTime을 통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라이브 텍스트와 시각 자료 찾아보기는 인공지능 기능으로 유용한 정보를 표시해주고, Safari는 탭 그룹을 통한 강력한 탭 정리 기능을 선보이며, Mac에 추가된 단축어 기능으로 자동화가 편리해진다. AirPlay to Mac과 같은 연속성 툴은 Apple 기기간 연동을 통한 활용성을 높여준다. 또한 다음 주에 macOS Monterey 12.3 및 iPadOS 15.4가 출시되면, 유니버설 컨트롤을 통해 사용자가 Mac과 iPad를 손쉽게 넘나들며 작업할 수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생산성을 얻을 수 있다.5
다양한 창을 화면에 띄운 Mac Studio.
Mac Studio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 많은 일을 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할 수 있게 지원하는 macOS Monterey로 구동된다.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와 환경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Mac Studio는 경쟁 제품 대비 훨씬 절감된 에너지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가령 1년 동안 Mac Studio는 하이엔드 PC 데스크탑 대비 최대 1,000kWh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한다.6Mac Studio 및 Studio Display는 모든 자석에 100% 재활용 희토류를, 메인 로직 보드의 솔더에 100% 재활용 주석을 사용하며, 다양한 부품에 재활용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을 활용한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에너지 효율에 대한 Apple의 높은 기준을 충족하고, 수많은 유해 물질을 포함하지 않으며, 포장재의 펄프는 재활용 소재이거나 책임감 있게 관리하는 산림에서 조달한다.
현재 Apple은 글로벌 기업 활동에 대해 탄소 중립화를 달성했으며, 제조 공급망 및 모든 제품 수명 주기를 포함하는 기업 활동 전반에서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2030년까지 영(0)으로 줄일 계획이다. 다시 말해, 판매된 Apple 기기마다 부품 제조, 조립, 운송, 고객 사용, 충전에서부터 재활용 및 소재 회수에 이르기까지 100% 탄소 중립화를 달성하겠다는 의미이다.

Ready to start your creation?

The future is yours to create

Social Magazine Platform © 2021  •  Creators Play. All related content, characters, names and materials that could be part of an existing work, are the exclusive property of their auth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