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다시 돌아오는 Apple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Apple은 오늘 모든 개발자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6월 6일부터 10일까지 전체 온라인 포맷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년간의 성공적인 온라인 이벤트 경험을 바탕으로, WWDC22는 iOS, iPadOS, macOS, watchOS, tvOS의 혁신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선보일 뿐 아니라, 개발자가 Apple 엔지니어 및 관련 기술을 통해 획기적인 앱과 상호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및 기업, 교육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WWDC는 사람들이 관계를 구축하며 커뮤니티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늘 되어왔다”며,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WWDC22는 전 세계 개발자들을 초대해 최고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독려한다. Apple은 개발자와 적극 소통하며, 모든 참가자가 활기 넘치고 보람찬 경험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Apple 제품은 현재 그 어느 때보다 사용자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으며 사용자들이 배우고, 만들고, 소통할 수 있게 돕고 있다. 현재 3천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속해 있으며 그 규모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Apple의 글로벌 커뮤니티는 WWDC22에서 비전을 현실로 구현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와 기술 및 도구를 접하게 될 예정이다. 키노트 및 State of the Union 프레젠테이션 무대를 통한 발표 외에도, 올해에는 정보 공유 세션, 첨단 학습 랩, 참가자와 소통하는 디지털 라운지, 현지화된 콘텐츠 등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WWDC22를 진정한 글로벌 이벤트로 만들어나갈 전망이다.

온라인 컨퍼런스 외에도, Apple은 개발자 및 학생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6월 6일에 Apple Park에서 개최해 키노트와 State of the Union 영상을 온라인 커뮤니티와 함께 시청할 기회를 마련한다. 행사는 제한된 인원만 참석 가능하며, 신청 관련 세부 정보는 Apple Developer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곧 공개될 예정이다.
Apple은 올해 세번째로 코딩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Swift Student Challenge(Swift 학생 공모전)를 개최한다. Swift Playgrounds는 iPad 및 Mac에서 활용 가능한 혁신적인 앱으로, Swift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함께 교류하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 학생들은 각자 선택한 주제에 맞는 Swift Playgrounds 앱 프로젝트를 만들어 볼 기회를 얻게 되며, 프로젝트 제출 기한은 4월 25일이다. 자세한 정보는 Swift Student Challenge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ple은 연례행사인 WWDC 학생 공모전을 통해 차세대 개발자를 지원하고 육성하는 부분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지난 30년 동안 수천 명의 학생이 행사를 통해 습득한 기술을 갈고 닦으며 모든 연령의 프로그래머들과 교류해왔다. 또한 기술 분야에서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벤처 투자를 받는 스타트업을 설립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일에 초점을 둔 비영리단체를 조직해왔다.

source: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04/apples-worldwide-developers-conference-returns-in-its-all-online-forma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ady to start your creation?

The future is yours to create

Social Magazine Platform © 2021  •  Creators Play. All related content, characters, names and materials that could be part of an existing work, are the exclusive property of their auth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