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막강한 성능의 신규 M2 칩을 장착한 완전히 새로운 MacBook Air 공개

MacBook Air는 놀랍도록 슬림한 신규 디자인을 네 가지의 아름다운 색상 마감, 더 커진 34.5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1080p HD 카메라, MagSafe 충전 등과 함께 선보인다

또한, M2가 24GB의 고속 통합 메모리와 ProRes 가속기, 최대 2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갖춘 MacBook Pro 13에도 탑재된다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MacBook Air에는 새로운 M2 칩이 탑재되어 있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M1의 혁신적인 성능 및 기능을 한층 끌어올린 신규 M2 칩을 탑재한 새롭게 탈바꿈한 MacBook Air와 업데이트된 MacBook Pro 13을 공개했다. MacBook Air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노트북의 사랑받는 모든 요소를 다른 차원으로 올려놓았다. 완전히 새롭고, 놀랍도록 얇은 디자인에 성능 역시 한층 향상된 MacBook Air는 또한 확장된 크기의 34.5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1080p FaceTime HD 카메라, 4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1, MagSafe 충전 등을 갖췄다. 이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의 네 가지 색상 마감으로 출시된다. M2는 또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되는 노트북인 MacBook Pro 13에도 탑재된다. 이 덕분에 놀라운 성능, 최대 24GB의 고속 통합 메모리, ProRes 가속기, 최대 2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2을 콤팩트한 디자인의 MacBook Pro에 모두 담아낸다. 새로운 MacBook Air와 업데이트된 MacBook Pro 13은 M1 Pro와 M1 Max를 장착해 한층 강력해진 MacBook Pro 14 및 16과 함께 지금껏 선보인 Mac 노트북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라인업을 구성한다. 두 노트북은 모두 다음 달부터 구매할 수 있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노트북인 MacBook Air와 MacBook Pro 13에 새로운 M2를 장착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M2 탑재와 함께 새롭게 탈바꿈한 MacBook Air는 더 얇아졌고, 더 가벼워졌고, 향상된 속도를 자랑하며, 확장된 크기의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성능,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네 가지의 아름다운 색상 마감으로 선보인다. 팬리스 디자인, 성능과 기능의 조합을 갖춘 이토록 얇고 가벼운 노트북은 Apple Silicon으로만 설계 가능하다. M2는 또한 MacBook Pro 13에도 탑재되어 놀라운 성능, ProRes 가속기, 최대 24GB의 고속 통합 메모리, 최대 2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 가장 휴대성이 뛰어난 전문가용 노트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M2 탑재로 Apple의 가장 인기 있는 시스템에 막강한 성능 선사

M2는 Apple M시리즈 칩의 두 번째 세대를 열며 M1의 놀라운 기능을 확장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 맞춤형 기술을 갖춘 이 새로운 칩은 Apple의 가장 인기 있는 Mac인 MacBook Air와 MacBook Pro 13에 더욱 향상된 성능 및 기능을 가져온다. M2는 성능 코어와 효율 코어가 모두 향상된 차세대 8코어 CPU와, M1 코어 대비 2개 확장된 10코어를 갖춘 차세대 GPU를 함께 선보인다. 또한, 100GB/s의 통합 메모리 대역폭과 최대 24GB의 고속 통합 메모리를 지원해 더 크고 정교한 작업도 손쉽게 처리한다. 영상 워크플로의 속도를 비약적으로 높이기 위해 디자인된 M2는 하드웨어 가속형 인코딩과 디코딩을 위한 차세대 미디어 엔진과 강력한 ProRes 비디오 엔진을 추가하며, M2를 장착한 시스템은 예전보다 더 많은 4K 및 8K 동영상 스트림을 재생할 수 있다.

 

 

M2는 Apple Silicon의 다음 세대를 열며 MacBook Air에 더욱 향상된 성능을 가져온다.

 

M2를 중심으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MacBook Air

M2를 중심으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MacBook Air는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놀랍도록 슬림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두께는 1.13cm, 무게는 1.24kg에 불과하며, 놀랍도록 탄탄한 내구의 100% 알루미늄 유니바디 외장을 선보인다. 이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각 요소를 매우 효율적으로 통합해 20%의 놀라운 부피 축소를 실현했다. M2의 전력 효율과 함께, MacBook Air의 모든 기능은 조용한 팬리스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MacBook Air는 이제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에 더해, 미드나이트 및 스타라이트의 두 가지 신규 색상 마감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MagSafe가 MacBook Air에 복귀해 쉽게 연결 가능한 전용 충전 포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충전 케이블을 실수로 당겼을 때에도 재빨리 연결이 해제되며 MacBook Air 본체를 보호한다. MacBook Air는 또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는 두 개의Thunderbolt 포트와 하이 임피던스 헤드폰을 지원하는 3.5mm 오디오 잭을 제공한다. 또, Magic Keyboard는 Touch ID를 갖춘 풀 사이즈 기능 키 열과 업계 최고로 넓은 면적의 Force Touch 트랙패드를 선보인다.

 

 

 

새로운 34.5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새로운 MacBook Air는 매혹적인 34.5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화면이 모니터 가장자리에 더욱 가까이, 카메라 주위까지 확장되어 메뉴 막대 만큼의 추가 공간을 확보한다. 훨씬 얇아진 테두리로 크기가 더 커진 디스플레이는 확장된 화면 공간으로 사용자가 콘텐츠를 놀라울 만큼 자세히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전보다 25% 밝아진 5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이제 10억 개의 색상을 지원해 사진과 영화가 놀랍도록 선명해진다.

 

새로운 MacBook Air는 매혹적인 34.5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 디스플레이는 이전보다 25% 밝아진 5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한다.

1080p FaceTime HD 카메라와 4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탑재

MacBook Air는 확장된 크기의 이미지 센서와 이전 세대 대비 두 배 향상된 해상도 및 저조도 성능으로 더욱 효율적인 픽셀을 갖춘 새로운 1080p FaceTime HD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M2의 진일보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가 지닌 처리 능력 덕분에, 사용자가 영상 통화 중 근사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MacBook Air는 또한 4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얇은 디자인에 내장될 수 있도록, 스피커와 마이크는 키보드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완전히 통합되면서도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3 마이크 어레이는 첨단 빔포밍 알고리즘을 사용해 오디오를 깔끔하게 포착하며, 스피커는 향상된 스테레오 분리 성능을 제공하고 명확한 음성을 전달한다. MacBook Air는 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공간 음향 역시 지원하여 몰입감 넘치는 음악 및 영화 감상 경험을 선사한다.

 

MacBook Air의 더욱 향상된 성능

M2는 MacBook Air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 Final Cut Pro를 활용한 타임라인 편집 작업 등 막대한 작업량도 처리할 수 있도록 성능이 이전 세대 대비 최대 40% 가까이 빨라졌으며,3 Apple Silicon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모델 대비 15배 향상된 속도를 자랑한다.4
  • Photoshop과 같은 앱에 필터나 효과를 적용하는 작업은 예전보다 최대 20% 빨라졌으며,5 Apple Silicon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모델 대비 최대 5배 향상된 속도를 자랑한다.6
  • MacBook Air는 디스플레이가 확장되고 성능이 향상되면서도, 하루종일 유지되는 훌륭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그대로 제공하며 최대 18시간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새로운 충전 옵션

2개의 USB-C 포트를 갖춘 MacBook Air는 기기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35W 전원 어댑터를 포함해 다양한 충전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MacBook Air는 처음으로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67W USB-C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면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M2를 탑재한 MacBook Pro 13

많은 사용자들이 콤팩트한 디자인의 MacBook Pro 13이 선사하는 성능을 사랑한다. Apple의 가장 휴대성이 뛰어난 프로용 노트북이 이제 M2를 장착해 동일하게 훌륭한 폼 팩터로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향상된 속도의 8코어 CPU와 10코어 GPU로 Affinity Photo와 같은 앱에서 실행하는 RAW 이미지 작업은 이전 세대 대비 40% 가까이 빨라지고,8 Apple Silicon을 장착하지 않은 모델 대비 최대 3.4배 향상된 업그레이드 속도를 자랑한다.9
  • “Baldur’s Gate 3”와 같은 고사양 그래픽 게임 또한 이전 MacBook Pro 13 대비 약 40% 더 빠르게 구동되고,10 Apple Silicon을 장착하지 않은 모델 대비 최대 3.3배 향상된 업그레이드 속도를 자랑한다.11
  • 액티브 쿨링 시스템을 갖춘 MacBook Pro 13은 프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M2 탑재로 MacBook Pro 13은 최대 24GB의 통합 메모리를 지원하고 50% 확장된 메모리 대역폭을 갖춰 멀티태스킹과 대량 작업이 아주 매끄러워진다.
  • M2의 미디어 엔진에서 ProRes 인코딩 및 디코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최대 11개의 4K ProRes 동영상 스트림과 최대 2개의 8K ProRes 동영상 스트림을 재생할 수 있다.12 또한, 동영상 프로젝트를 ProRes로 변환하는 속도 역시 이전 대비 3배 가까이 향상된 속도를 자랑한다.13
  • MacBook Pro 13은 최대 20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경이로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macOS Monterey

macOS Monterey, Apple Silicon을 장착한 MacBook Air와 MacBook Pro 13은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성능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유니버설 컨트롤과 같은 연속성 툴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Mac과 iPad를 넘나들며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Mac으로의 AirPlay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거의 모든 콘텐츠를 iPhone 또는 iPad에서 바로 Mac의 놀라운 Retina 디스플레이로 재생할 수 있다. FaceTime은 인물 사진 모드 및 공간 음향과 같이 통화를 더욱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만들어주는 오디오 및 영상 기능을 포함하며, SharePlay는 Mac 사용자가 FaceTime을 통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14 라이브 텍스트와 시각 자료 찾아보기는 인공지능을 사용해 유용한 정보를 표시해주고, Safari는 탭 그룹을 통한 강력한 탭 정리 기능을 선보이며, Mac에 추가된 단축어 기능으로 자동화가 편리해진다.

 

macOS의 연속성 기능은 사용자가 Mac, iPhone 및 기타 Apple 기기에서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올가을 출시되는 macOS Ventura도 M2를 최대한 활용해 스테이지 매니저와 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하고, FaceTime에 연속성 카메라 및 Handoff 같은 강력한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한다. 또, macOS Ventura는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된 Safari, Mail, 메시지, Spotlight 등을 선보인다.

환경을 위한 노력

새로운 MacBook Air와 MacBook Pro 13은 이제 외장 자석에 100% 재활용 희토류 원소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MacBook Air는 외장에 100% 재활용 알루미늄을 사용하며, 인증된 재활용 강철을 사용하는 첫 번째 Apple 제품이다. 두 제품은 모두 에너지 효율에 관한 Apple의 높은 기준을 충족하고,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포장재에 사용되는 펄프는 책임감 있게 관리되는 산림에서 조달된다. 현재 Apple은 글로벌 기업 활동에 대해 탄소 중립화를 달성했으며, 제조 공급망 및 모든 제품 수명 주기를 포함하는 기업 활동 전반에서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2030년까지 영(0)으로 줄일 계획이다. 이는 설계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Apple이 만든 모든 칩에 100% 탄소 중립을 실천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격 및 출시 일정

  • 완전히 새로운 MacBook Air와 업데이트된 MacBook Pro 13은 apple.com/kr/store 및 Apple Store 앱에서 주문할 수 있다. 다음 달부터 고객은 주문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특정 Apple Store 매장과 Apple 공인 리셀러 매장에서도 판매가 시작된다.
  • M2를 장착한 MacBook Air의 가격은 1,690,000원부터, 교육용은 1,555,000원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제품 사양은 apple.com/kr/macbook-air-m2에서 확인할 수 있다.
  • M2를 장착한 MacBook Pro 13의 가격은 1,790,000원부터, 교육용은 1,655,000원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제품 사양은 apple.com/kr/macbook-pro-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 45,000원의 30W USB-C 전원 어댑터, 72,000원의 35W 듀얼 USB-C 포트 컴팩트 전원 어댑터, 35,000원의 여행용 어댑터와 호환 가능한72,000원의 35W 듀얼 USB-C 포트 전원 어댑터, 72,000원의 67W USB-C 전원 어댑터를 포함한 Apple 액세서리의 자세한 제품 사양은 apple.com/kr/m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35W 듀얼 USB-C 포트 전원 어댑터는 캐나다, 중국, 일본, 멕시코, 필리핀, 대만, 태국, 미국 고객에게 제공된다.
  • Apple에서 Mac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Apple 스페셜리스트의 무료 온라인 개인 맞춤 세션을 이용하고, 특정 매장에서 데이터 전송에 대한 도움을 포함해 제품 설정을 진행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새로운 Mac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Apple Trade In을 통해 고객들은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를 보상 판매하고 새 Mac 구매 시 쓸 수 있는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사용 중인 기기의 보상 판매 가치는 apple.com/kr/shop/trade-in에서 확인 가능하다.
  • Mac을 위한 AppleCare+는 Apple 기술 지원과 추가적인 하드웨어 보증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포함된다(건당 본인 부담금 발생).

 

Source: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06/apple-unveils-all-new-macbook-air-supercharged-by-the-new-m2-chip

Ready to start your creation?

The future is yours to create

Social Magazine Platform © 2021  •  Creators Play. All related content, characters, names and materials that could be part of an existing work, are the exclusive property of their authors.